몽트래블 유럽여행
■ 여행 예상 소요 시간
루체른 교통 박물관은 보는 사람에 따라 역시나 다르지만, 보통 반나절이나 하루를 보냅니다. 체험형식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어른들은 반나절도 지루해 할 수 있지만, 어린 아이들은 돌아가기 싫어하는 곳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 루체른 교통 박물관 입장료
일반 성인 CHF 30
6세~16세 아동 CHF 15
6세 미만 아동 무료
* 스위스패스 소지시 50% 할인
*가족 통합 입장권 CHF 65
■ 루체른 교통 박물관 가는 법
루체른 중앙역에서 6번, 8번, 24번 버스 중에 아무거나 타고 Verkehrshaus 교통박물관 역에서 내리면 된다. 버스를 탔을 경우 약 15분 정도 걸린다. 유람선은 리기산 갈 때 타는 베기스 Weggis 비츠나우 Vitsnau행 유람선을 1번 선착장에서 타고 첫번째 정류장에 내린다. 유람선을 타고 갈 수도 있고, 걸어갈 수도 있지만, 기차를 탈 수도 있지만, 버스를 타고 가는 법을 가장 권한다.
▶ 스위스 교통 박물관
전시 되어있는 규모도 상당하고, 전시의 퀄리티도 매우 좋은 박물관이다. 스위스패스로 무료가 아닌 점이 다소 아쉽지만, 충분히 가치가 있는 장소중 하나다. 아이들에게 체험 형식으로 많은 배움을 전달할 수 있다.
▶ 교통박물관 내부
교통박물관은 교통 수단의 장르별로 나뉘어져있다. 철도, 자동차, 배, 항공, 중장비 등으로 나뉘어 전시 되어있다. 실제 크기의 각종 교통 수단들이 전시 되어있으며, 직접 올라타보고, 조종해 볼 수 있는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