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프로방스 Provence 가장 소소하면서도 매력 넘치는 프랑스여행


프로방스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입니다.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Provence는 다들 한번씩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곳일 것 같아요. 인상파화가들이 빛을 쫓아 간 곳이 프로방스인데, 정말 지중해바다와 하늘색깔 그리고 빛이 다르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미술에 관심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아름다움을 찾는 예술가들이 몰려간 곳이라면 우리 눈에도 예쁘게 보이는건 당연하지 않을까요?ㅎㅎㅎ 뿐만 아니라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 남부 가정식 한번 드셔보시면 눈만 즐거운게 아니라 입도 즐거워지며 여행의 품격이 올라가는 기분입니다.



프로방스 가는 방법


프로방스 또한 이름값에 비해 한국인 여행객이 많이 찾지 못한 곳 같아요. 프로방스만 딱 여행을 가지 않는 이상 연결해서 움직이기가 조금 쉽지 않아서인 것 같습니다. 지중해 해안선을 따라서 가는 완행열차를 타고 바르셀로나, 또는 이탈리아 제노바를 갈 수도 있고, 플렉시 버스 같은 장거리 버스로 국가 이동도 가능하지만 거리가 꽤 멀고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기도 하구요.

프로방스 지도

마르세유 Marseille나 니스 Nice로 들어가서 프로방스 근교를 움직이는 식으로 여행하는 사람이 많을텐데요. 프랑스 수도 파리에서도 기차로 5~6시간 걸리다보니, 그냥 비행기 타고 한번에 넘어오는게 속이 편합니다. 비행기로야 스위스 취리히, 제네바, 이탈리아 밀라노,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심지어 영국 런던에서 출발해도 그리 멀지 않으니 보통은 저가 항공 이용해서 넘어오는 것이 현실적이고, 가장 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프로방스 가볼만한곳


프로방스에 들릴만한 곳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뭐 하나 빼놓을 수 없이 각기 다른 매력을 갖고 있어서 이 지역에서만 1~2주 머물러도 시간이 부족하다라는 생각이 들거에요. 개인적으로 꼭 가봐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 곳은 핑크색으로 글씨를 적어두었고, 필수까지는 아니어도 가보면 좋을만한 곳은 검정색으로 적어보았습니다.


프로방스 지도

니스 Nice


그냥 아무것도 모르겠다 싶으면 니스 Nice만 숙소 잡아두고, 니스 구경과 함께 근처 마을을 둘러봐도 너무나 좋습니다. 생폴드방스, 에즈, 모나코, 망통, 앙티브, 칸 모두 1시간이면 갈 수 있기도 하고, 니스에는 공항도 있다보니 나름 프로방스 여행의 핵심이기도 하죠. 마크 샤갈의 성서 미술관은 샤갈 광팬이라면 꼭 들려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ㅎㅎㅎ 색채의 마술사 샤갈의 인기는 한국에서도 대단하죠?ㅎㅎㅎ


마크 샤갈 성서 미술관

https://cafe.naver.com/francefriends/982


니스 프로방스 프랑스여행

니스 프로방스 프랑스여행

니스 프로방스 프랑스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