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돌로미티 트레치메 디 라바레도, 세체다 가는법 | 이탈리아여행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입니다.


최근 이탈리아에 가장 핫 했던 곳은 돌로미티였던 것 같아요. 코로나 영향으로 그 열기가 잠시 식었지만, 아마 재오픈되면 가장 빠르게 사람들이 찾을 곳이 바로 돌로미티일 것 같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럽 여행에서 인종차별 당하는게 아닐까 마음을 졸이는데, 스위스나 이탈리아 돌로미티 같은 곳은 산악 하이킹을 즐기는 것이기에 인종차별과도 조금 거리가 있을것 같아요. 인종차별도 사람 많이 마주칠 수 있는 도시에서나 주로 발생하지 산을 걷다가 인종차별 당한 사례는 아직 많이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돌로미티 Dolomites가 뭐야?


예전에는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덜 알려져있던 곳이라 모르는 분이 태반인데, 1개국 여행이 뜨면서 그 중심에 스위스 여행이 있었고, 그런 대자연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다보니 더 저렴하게 알프스를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돌로미티까지 관심이 옮겨진게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하이킹으로만 따지면 스위스보다 더 낫다고 평가하는 분이 많을만큼 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핫한 곳이기도 합니다.

돌로미티는 이탈리아 북부 지역에 있는 알프스지역입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 밀라노 공항에서 이동하거나 오스트리아에서 차로 넘어오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인 것 같아요.



돌로미티 위치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돌로미티 머무는 기간


어느 여행지나 다다익선이죠. 많이 머물수록 좋은건 두말할 필요가 없는것 같아요. 돌로미티 여행이 인기를 얻자 베네치아에서 출발하는 당일치기 상품도 생겨나기 때문에 1일만 투자해도 다녀올 수 있구요. 버스를 타거나 렌트를 해서 스스로 여행할 수 있다면 최소 3일 정도는 투자하면 어떨까 싶어요. 하이킹 제대로 하고 싶은 분에게는 한달동안 돌로미티에 머물러도 아쉽다고 하시니 기간을 늘리는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ㅎㅎㅎ



돌로미티 꼭 봐야 하는 것


1. 트레치메 디 라바레도


2. 세체다


이 2개는 정말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고, 가서보면 입이 쩍 벌어지는 풍경을 자랑하는 곳(물론 날씨가 좋아야 함)입니다. 이 2개 말고도 볼거리는 정말 많아서 다 늘어놓기도 어렵지만, 이 2개는 한국인 여행객 모두가 손꼽는 그런 곳입니다. 2개의 명소가 거리가 있다보니 하루만에 2개를 보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고, 2개를 다 보기 위해선 이동 시간도 필요하니 3일정도는 투자하라고 이야기 드리는 편입니다. 도대체 어떤 곳인데 그러냐고 하실까봐 사진부터 투척합니다.


혹시 영상이 더 편하다면 아래 영상을 보셔도 좋습니다.




트레치메 디 라바레도 Tre cime di Lavaredo


트레치메 디 라바레도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트레치메 디 라바레도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세체다 Seceda


오르티세이 세체다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오르티세이 세체다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돌로미티 갈 때 예약할 내용


그저 설악산 가는 느낌으로 준비해서 가면 됩니다. 렌트카로 간다면 그냥 주차장에 차 세우고 이동하면 되고, 버스를 타고 간다면 시간표 확인해봐야 하는 그런 정도? 숙박만 근처로 잘 예약하면 되는 딱 설악산 느낌입니다. 아주 극성수기에는 사람이 몰려서 설악산 케이블카 탈 때 어려움이 있듯, 그런 부분은 감안해서 아침 일찍 갈지 고민만 하시면 됩니다.


돌로미티 대중교통 이동방법 Dol배님 자료



트레치메 디 라바레도에서 머물땐 숙소를 코로티차 담페쵸 또는 미주리나 호수 주변으로 잡는 편이고,


세체다에 갈 땐 오르티세이에 머무는 편입니다.


이런 지역명이 나오니 머리가 복잡해지시죠?ㅋㅋㅋㅋㅋ 지도로 대충 위치를 파악해드립니다.



코르티나 담페쵸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오르티세이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베이스캠프로 이야기한 오르티세이나 코르티나 담페초에 머물면서 갈 수 있는 곳도 굉장히 많으니 사진으로 한번 쭉 보면서 얼마나 더 구경할지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올해 백신 접종을 빨리 맞게 될 수만 있다면 한번쯤 가보고 싶은데 ㅎㅎㅎ 아직은 쉽지 않겠죠?ㅋㅋㅋ내년이라도 한번 노려봅니다 ㅋㅋㅋ원래는 2020년에 두달정도 지내다가 오려고 했는데 말이죠 ㅠㅠ



친퀘토리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미주리나호수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미주리나호수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라가주오이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팔로리아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파쏘 지아우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카레짜호수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산타 막달레나 돌로미티여행 이탈리아여행 알프스

돌로미티 각 지역별 명소에 대한 자료는 아래 링크에 잘 모아두었으니 관심 있으면 한번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