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여행일정 짜는법 + 꼭 하는 3가지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입니다.
이탈리아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물의 도시 베네치아 Venezia죠. 이탈리아의 알프스 돌로미티가 뜨면서 베네치아 + 돌로미티 이렇게만 여행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베니치아는 다른 이탈리아 도시와 다르게 물가가 조금 더 비싸기도 하고, 물의 도시라 이동이 불편할거라는 생각에 일정 짜는데 고민이 많은 곳중 하나일거에요. 오늘은 베네치아에서 볼거리와 가벼운 일정도 짜보겠습니다.
■ 베네치아 가는법
외국지명도 어색하고 위치에 대한 감이 없으니 매번 유럽여행 일정 짜는게 어려운데, 불편해도 자꾸 지도를 봐두면 지명도 익숙해지고, 입체적으로 다가올거에요.

베네치아 공항으로 직항노선은 아시아나와 알 이탈리아가 있었는데, 두 항공사 모두 코로나 기간에 사라져버려서 코로나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대한항공이 인수하면서 노선 정리를 어떻게 할지 궁금하네요. 경유편을 통해서 베네치아에 갈 수도 있고, 로마나 밀라노에서 비행기를 타고 기차를 타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 베네치아 마르코폴로공항에서 베니스 본섬 들어가기
https://cafe.naver.com/italiafriends/3880
▶ 베니스 본섬에서 베네치아 마르코폴로공항 가는법
https://cafe.naver.com/italiafriends/3840
기차로 갈 때는 베네치아 산타 루치아 역 Venezia Santa Lucia과 베네치아 메스트레 Venezia Mestre역이 있습니다. 메스트레 역을 거쳐서 산타루치아 역으로 갑니다. 우리가 여행하는 곳은 베네치아 산타루치아 Venezia Santa Lucia 역이구요.
▶ 이탈리아 기차 티켓 온라인 예약하기, 트렌이탈리아
https://cafe.naver.com/italiafriends/672

메스트레역 주변이 상대적으로 숙박비가 저렴해, 메스트레역에 숙소를 잡고 산타루치아 역이 있는 본섬으로 오는 경우가 있고, 아예 본섬에 숙박을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자 예산과 여행 스타일에 따라 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본섬에 숙박을 잡는 경우가 많았어요. 잠깐 바깥에 걷는 순간에도 여행이 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