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피사 Pisa 피렌체에서 당일치기 가는법 | 이탈리아여행

최종 수정일: 2021년 4월 11일


피사 피사의사탑 피렌체 근교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입니다.


이탈리아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는 피사의 사탑이죠. 과학에 관심이 있든 없든, 갈릴레오 갈릴레이가 중력 실험을 한 곳으로도 유명하고, 건물자체가 기울어져있다보니 독특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아요



피렌체에서 피사 당일치기? 친퀘테레까지 당일치기?


피사에 숙소를 잡고 여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피렌체에 머물면서 당일치기로 피사를 보러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피렌체에서 피사 Pisa만 보고 올 수도 있고, 바닷가에 있는 예쁜 다섯개의 마을도 볼 수 있는 친퀘테레 Cinque terre도 같이 섞어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 피렌체 -> 피사 구간은 직통과 환승 하는 2가지가 있는데 직통열차 추천합니다


피렌체 -> 피사 : 편도 1시간

피렌체 -> 친퀘테레 : 편도 2시간


피사 피사의사탑 피렌체 근교

친퀘테레 가는법 포스팅



피사 피사의사탑

피사의 사탑


피사의 사탑은 피사 두오모 (대성당) 바로 옆에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가보면 더 기울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탑 위로 올라가는건 돈을 내지만, 밖에서 구경하는건 돈을 내지도 않으니 입장료도 없는셈이죠. 부담없이 명소를 찍고 올 수 있어서 피렌체에서 반나절 정도만 시간이 있어도 충분히 보고 올만 합니다.


피사 피사의사탑 피사두오모

피사 가는법


피렌체 - 피사 기차 티켓 가격 : 편도 EUR 8.7 (약 1만원)


* 유럽여행 하시는 분 중에 유레일패스 소지자는 이날 사용 하는 날이면 무료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 기차 티켓을 산 뒤에 무조건 펀칭기에 넣고 펀칭을 해야합니다. 기차 티켓에 정해진 시간이 없이 아무때나 쓸 수 있는 티켓이라 이렇게 펀칭을 안하면 티켓을 샀음에도 불구하고 벌금냅니다. 위에 유튜브 영상에도 같이 담겨있어요.


이탈리아기차티켓 펀칭 검표

피사 중앙역 Pisa Centrale까지 간 뒤에 버스를 타고 두오모까지 갑니다. 피사 중앙역에서 피사의 사탑이 있는 두오모까지 도보로 약 30분 정도 걸리는데, 시간 여유가 있으면 피사 시내를 한번 구경해봐도 좋습니다. 하지만 편도 티켓이 한번 사면 70분인가 90분인가 유효시간이 있어서 조금 빠르게 구경하면 티켓 한장으로도 왕복으로 버스를 탈 수도 있습니다.


버스 티켓은 피렌체 중앙역 담배가게에서 구입하고 (이탈리아에서 버스 티켓은 모두 담배가게에서 삽니다 ㅋㅋㅋ), 역 바로 앞에 있는 버스를 탑니다. 피사의 사탑 앞에서는 기사 아저씨가 큰소리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이탈리아여행 피사 지도

이탈리아 버스표 담배가게 tabacchi

T자가 크게 써있는 Tabacchi 에서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역 앞에 나오면 노란색+빨간색 LAM 1 버스를 타면 되구요! 요즘은 구글맵으로 다 확인 가능하니, 쉽게 아실 수 있을거에요.

피사 버스 정류장

이탈리아여행 버스 펀칭 검표원

역시나 버스 탈 때도 펀칭을 해야합니다. 운전기사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아무말 안하는데, 나중에 검표원한테 걸리면 벌금 물 수 있어요.


피사의 사탑 역은 Torre 입니다. Torre는 탑이죠. 운전기사 아저씨가 Torre라고 크게 외쳐줄거에요 ㅋㅋㅋㅋ제가 좋은 기사님을 만난걸 수도 있는데, 제가 탈 땐 항상 외쳐주셔서 쉽게 내렸습니다.


어디나 그렇지만, 명소 앞에는 기념품 시장이 즐비하구요. 그곳을 통과하고 나면 피사 두오모와 사탑이 함께 보입니다.


피사 피사의사탑 피렌체 근교

피사 피사의사탑 피렌체 근교

피사 피사의사탑 피렌체 근교

다들 피사의 사탑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 많이 찍는것 같아요. 유럽여행 인스타그램 같은 곳 뒤져보면 그때그때 유행하는 포즈(?)도 찾아볼 수 있을거에요. 아니면 다들 사진 포즈 경진 대회하듯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으니 슬쩍 곁눈질로 배울 수도 있구요ㅋㅋㅋ


피사 피사의사탑 피렌체 근교 이탈리아여행 유럽여행

혹시 올 땐 버스를 타더라도 역으로 돌아갈 땐 걸어갈까 생각하는 분을 위해 대충 피사 시내의 느낌을 올려봅니다. 피사의 사탑에는 관광객으로 미어터지지만, 피사 시내는 다소 차분하고 한적한 느낌이 들어서 사뭇 다릅니다 ㅎㅎㅎ 꼭 가봐야 하는 곳은 아니지만, 여행에 정답은 없으니 땡기는 분은 30분 정도 걸어간다는 생각으로 피사 시내를 살짝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피사 pisa

피사 pisa

피사만 보면 반나절! 하나 더 보고 싶다면


피사 왕복 2시간에 피사의 사탑에서 1~2시간 본다고 해도 4시간이면 충분할거에요. 일정이 남아서 조금 애매할 때는 앞에서 이야기한 친퀘테레를 가볼수도 있구요. 루카를 가볼수도 있습니다. 루카는 현지에 계신 분들이 좋아하는 곳이고, 친퀘테레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ㅎㅎ


친퀘테레 자세히보기


루카 자세히보기


​▶ 이탈리아 여행 정보 총정리


​▶ 스위스 여행 정보 총정리


​▶ 프랑스 여행 정보 총정리

조회수 11,25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