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액티비티

웹캠

​블로그

스프카페

다운로드.png
다운로드.png
3624-200.png
1282369-200.png
info-alt-128.png

 멘리헨 날씨

 

멘리헨 등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다. 한여름 6월~10월까지만 하이킹을 할 수 있는데, 비가 오면 보이는 것도 없을 뿐만 아니라 하이킹 코스 상태가 안 좋아지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 아침에 인터라켄 지역 웹캠을 꼭 확인하고 올라가자.

 케이블카 점검 기간

 

멘리헨으로 가는 방법은 총 2가지로 벵겐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오거나 그린델발트 그룬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오는 방법이 있다. 자신의 숙소에서 가까운 곳에서 출발해서 올라오자.

▶ 운행기간 (여름)

벵겐 Wengen - 멘리헨 Mannlichen

2018.12.15~2019.03.31. 2019.05.11~10.27

그린델발트 그룬트 Grund - 멘리헨 Mannlichen

2019시즌 케이블카 확장 공사 (버스 대체 운행)

* 겨울에는 스키장으로 변하여 하이킹 할 수 없음.

여행 예상 소요 시간

인터라켄 출발 기준으로 멘리헨 정상까지 편도 시간은 1시간~1시간반 걸린다. 멘리헨에서 클라이네샤이덱까지 하이킹 평균 소요시간은 2시간이며, 클리이네 샤이덱에서 내려오는 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클라이네샤이덱에서 내려오는 열차는 30분 또는 한시간 간격으로 있다.

멘리헨 총 소요시간: 5~6시간

 멘리헨 교통비

 

대부분의 한국인 여행객은 멘리헨만 가진 않고, 조금 일찍 출발하여, 멘리헨과 융프라우를 함께 간다. 클라이네샤이덱과 융프라우 올라가는 열차는 스위스패스 소지자에게 25% 할인만 적용되기 때문에 따로 이용하는 것보다 융프라우 vip패스를 구입하거나, 융프라우 왕복 티켓과 함께 멘리헨 편도 티켓을 50% 할인 받아 사는 것이 좋다. 아무런 패스가 없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융프라우 vip패스를 구입하거나, 융프라우 왕복 티켓과 함께 멘리헨 편도 티켓을 사는 것이 좋다.

 멘리헨 가격

융프라우 VIP패스 소지자 무료: 패스 가격 CHF 177/160 (1일권 스위스패스 소지/미소지)

스위스 패스 소지자: CHF 132 (융프라우) + CHF 11.5/15 (벵겐-멘리헨/그룬트-멘리헨)

스위스 패스 미소지자: CHF 145 (융프라우) + CHF 23/30 (벵겐-멘리헨/그룬트-멘리헨)

 멘리헨드나들기

멘리헨에 가기 위한 길은 2개가 있다. 그린델발트 그룬트와 벵겐을 거쳐 오는 방법이다. 어느쪽으로 오나 상관 없다. 많은 사람은 벵겐쪽으로 온다는 점만 기억해두자. 인터라켄 2번 플랫폼에서 앞쪽 2A는 라우터브루넨, 뒤쪽 2B는 그린델발트로 가며, 각각 종착역에서 클라이네샤이덱으로 가는 노란색 열차로 갈아탄다. 그리고 바로 다음역인 그린델발트에선 그룬트 Grund, 라우터브루넨에선 벵겐 Wengen에 하차하여, 각각 곤돌라와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된다. 케이블카 곤돌라 티켓은 정류장에서 바로 사서 탈 수 있다.

멘리헨에서 클라이네샤이덱까지

멘리헨에 도착하면 바로 융프라우 3봉이 보인다.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의 웅장함에 압도 당한다. 이때 잠시 고개를 반대로 돌리면 멘리헨 정상에 올라갈 수 있는데, 약 20~30분 정도 걸리고, 경치가 아주 좋으니 잠시 들렸다가자.

​멘리헨부터 클라이네샤이덱까지는 약 2시간 정도 걸리며, 거의 평지에 가까운 수준이라 하이킹 하기 매우 좋다. 더불어 시야가 확 트이고, 융프라우 지역 전체를 바라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