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트래블패스 보다 저렴한 세이버데이패스 Saver Day Pass
- 스위스프렌즈
- 6월 24일
- 3분 분량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 입니다.
스위스 여행 중에는 보통 스위스트래블 패스 사라고 많이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사실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여행은 세이버데이패스 입니다. 하루 무제한권인데, 그냥 사면 최저 CHF 52, 하프페어카드 소지시 최저 CHF 29
세이버데이패스는 산악열차 할인이 없는 것이 단점인데,
6일 이상 여행 하는 사람은 하프페어카드 구입하고, 세이버데이패스 사서 여행할 경우 산악열차 할인도 받습니다.
▶ 하프페어카드
▶ 세이버데이패스 : "하루동안" 스위스 대중교통 무제한
▶ 스위스트래블패스 : "일정기간동안" 스위스 대중교통 무제한
▶ GA카드 : "한달동안" 스위스 대중교통 무제한
▶ 슈퍼세이버티켓 : "한 구간만" 싸게 이동하고 싶을때
▶ 융프라우vip패스, 베르너오버란트패스, 텔패스 : "특정 지역 + 일정기간" 무제한
▶ 세이버데이패스처럼 하루 무제한인데, 항상 파는건 아니고, 가끔 이벤트로 파는 Coop패스, Interdiscount패스도 있습니다. 이게 나오면 가장 좋죠
종류가 너무 많으니, 항상 웬만하면 고민하지 말고 스위스트래블패스 이야기를 드립니다. 그런데 또 스위스트래블패스로 정하고나면 언제 할인하는지,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살지 머리가 아파오는데, 저렴한걸로만 따지면 세이버데이패스를 미리 샀을때 더 저렴합니다. (스위스트래블패스 유스 Youth라면 스위스트래블패스 더 낫긴 함)

단순 비교를 해보면, 똑같은 4일 여행을 4가족이 여행 갔을때, 가격을 비교해보면 약 10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융프라우 가는건 스위스트래블패스 할인이 25%밖에 되지 않고, 그마저도 융프라우 할인 쿠폰 사용하면 더 차이가 안 나게 되니, 그 날짜를 제외하고 세이버데이패스를 구입하면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 융프라우 할인쿠폰 + 무료 가이드북 신청
▶ 융프라우 vip 패스 총정리
■ 30% 할인되는 셈인데, 왜 세이버데이패스보다 스위스트래블패스 추천 하나요?
가격적으로 보면 1, 4일차 세이버데이패스, 2,3일차 융프라우vip패스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날씨가 안좋아지면 2일차 3일차에 할 일이 없어집니다. 비싼 항공권 + 숙박 + 레스토랑으로 이미 많은 돈을 썼는데, 융프라우 지역에 갇혀서 어딜 못가면 굉장히 슬퍼집니다.
간혹 비와도 그냥 가면 되지 뭘 어때서?라고 하기엔 스위스는 날씨에 따라 만족도 차이가 아주 큽니다.

날씨를 보고나서 세이버데이패스 사면 되지??라고 하기엔
두달 이전에는 이미 가격이 올라갑니다.
최저가격이 정상가 CHF 52, 하프페어카드 소지시 CHF 29 인 것이고, 저렴한 티켓이 팔리면 점점 가격이 올라갑니다.
이미 내일 하프페어카드 소지시 1등석은 sold out이고
내일 일반 가격 세이버데이패스는 CHF 119 입니다.


두달 뒤에 나라로 검색해보면 그제서야 2등석 일반 티켓 가격 CHF 52 입니다.
예전엔 두달전에 오픈했는데, 이젠 미리 풀려있어서 미리 살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할 수가 없어서 (물론 취소 신청하면 수수료내고 되긴함), 일정을 한참 전에 미리 확정 지을 수 있는 스위스 여행 고수의 영역이라고 이야기를 드리고 있습니다.
■ 세이버데이패스 사는법
일단 SBB 공홈에서 바로 구입 합니다. SBB 앱에서도 구입 가능하구요. 이게 가장 안전한 편이죠?
SBB 웹사이트

Purchase online 버튼을 누른 뒤에
내가 가려는 날짜를 선택 합니다.

가입하는 부분이나 상담원 연락할때 영어로 하는게 불편하다면,
한국사이트에서도 환율만 적용된채 같은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

아직 다른 OTA에서는 세이버데이패스 판매 하는걸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교통권이라는게 마진이 크지 않아서, 잘 하지 않는것 같아요. 특이하게 우리나라만 이상한(?) 할인 프로모션을;; 서양사이트에선 잘 못 찾겠던데;;;
■ 세이버데이패스 상세 설명
세이버데이패스는 앞서 이야기 드린대로 하루동안 무제한 갈 수 있습니다.
2등석 기준 일반 최저가 CHF 52
2등석 기준 하프페어카드 소지시 최저가 CHF 29
산악열차 50% 할인 없음
하지만, 리기산, 슈탄저호른, 슈토스 무료로 갈 수 있음
그래서 렌터카 여행객도 리기산이나 슈탄저호른 가는 날은 세이버데이패스 하나 사서 저렴하게 산악열차, 케이블카, 유람선을 타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CHF 52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 것이냐면, (가끔 SBB로 구간권 티켓 가격 잘못 보시는 분이 계셔서)
취리히 공항 - 인터라켄 동역 편도 가격이 CHF 77 입니다.

■ 세이버데이패스 어디까지 무료?
스위스트래블패스로 무료로 갈 수 있는 리기산, 슈탄저호른, 슈토스 무료로 갈 수 있어요.
그리고 인터라켄 지역에서는 뮈렌, 그린델발트, 벵엔, 라우터브루넨까지 무료로 갈 수 있구요.
실선은 무료 입니다. 점선은 하프페어카드 소지 했을때 50% 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하프페어카드 + 세이버데이패스 + 베르너오버란트패스
고수들이 즐겨 사용하는 조합이었는데요. 올해 베르너오버란트패스의 융프라우 지역 혜택이 대폭 사라지면서
📍스위스트래블패스 + 융프라우vip패스
조합으로 그냥 회귀한 느낌 입니다.
베르너오버란트패스가 효용이 사라지자, 세이버데이패스 또한 매력을 잃어버린 느낌인데요.
하루 티켓이 애매하거나, 2~3일 루체른 주변으로 여행 하실 분들에게는 꽤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스위스 여행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