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여행 루체른 리기산 + 슈탄저호른 하루 만에 가는 방법, 스위스트래블패스 소지시 공짜
- 스위스프렌즈
- 6월 20일
- 3분 분량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 입니다.
* 저는 1일 1산을 권장하는 편 입니다. 다만, 시간이 촉박해서 하루에 2산 가능 하냐고 묻는 분들이 많고, 여름은 해가 길어서 가능하긴 합니다.
게다가 스위스트래블패스 소지시 둘다 공짜죠. 세이버데이패스 소지시에도 둘다 공짜
리기산 + 슈탄저호른 다녀오고 나면 스위스트래블패스 뽕 뽑는거죠.
** 렌트카 여행객도 이렇게 다니고 싶다면, 이날 하루만 세이버데이패스 사면 (미리 사면 CHF 52/1인) 저렴한 비용에 2개의 산을 갈 수 있습니다. 하프페어 카드 소지 했다면 (CHF 29/1인)
▶ 스위스트래블패스 총정리
▶ 세이버데이패스 총정리
▶ 결국 스위스트래블패스 할인 이벤트 총정리
유람선도 타고, 산악열차도 타는 루체른 리기산과


푸니쿨라와 오픈형 케이블카 탈 수 있는 슈탄저호른까지
굉장히 다양한 경험할 수 있는 일정 입니다.

루체른에서 각각 왔다갔다 해야 합니다. 그래서 꼭 하루에 다 할 필요는 없고, 정말 욕심이 나는 사람만 가시는걸 추천 합니다. 약간 오지랖 부리면, 돈 조금 내고, 뷔르겐슈톡 Burgenstock 가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고 말할 수도 있는데, 추가 요금도 아깝고 높이도 낮으니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 스위스 루체른 가는법
우리가 인터라켄 or 그린델발트 많이 가지만, 역사적으로도 그렇고, 현재로도 루체른 지역이 교통편 면에서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 취리히 공항에서 1시간
· 프랑스 파리에서 넘어올때 가장 빠른 바젤에서 1시간
· 이탈리아 밀라노 직통 or 1회 환승으로 갈 수 있음
다만 한 여름에는 그린델발트보다 해발고도가 낮아서 좀 덥고, 주변 산도 낮아서 많이 덥습니다.
스위스 여행 중 가장 만족도 높은 도시 중 하나가 루체른이라서 그래도 모두들 들리죠.
▶ 스위스 루체른 시내 둘러보기






2층 유인락커는 그냥 올라가면 되고, 1층 락커는 14번 플랫폼 쪽으로 가면 있습니다. 인터라켄 동역에서 오면 12번 플랫폼에 멈추니,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루체른 숙박 안하고, 바로 취리히로 가거나, 인터라켄 넘어가는 분들은 짐 맡기고 여행 하셔도 충분 합니다.
■ 슈탄저호른
슈탄저호른을 먼저 갑니다. 슈탄저호른이 하이킹 하기가 쫌 애매해서 의외로 가서 커피 한잔 마시고 내려오는 분이 많더라구요. 오픈형 케이블카 타보고 전망 본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먼저 다녀옵니다. 주말이나 조금 몰리는 날에는 슈탄저호른 푸니쿨라부터 대기 줄이 쫌 길기도 해서, 여차하면 그냥 바로 포기하고 리기산 가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스위스 분들도 꽤 많이 찾는 슈탄저호른 입니다.



슈탄스라는 곳에 내려서 푸니쿨라 정류장까지 조금 걸어가야 합니다.
표지판이 제대로 안 되어있어서 (잘 찾아보면 있긴한데) 쫌 애매한데, 아주 큰 마을은 아니니 구글맵 켜고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푸니쿨라 타고 쭉 올라가면
오픈형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벵엔 - 멘리헨 구간은 오픈형 케이블카 2층 올라갈때 추가요금 5프랑 내야 하는데, 여기 슈탄저호른은 공짜 입니다!
벵엔 - 멘리헨은 케이블카 요금도 내고, 2층가면 추가 요금도 내는데!!
슈탄저호른은 스위스트래블패스 소지자, 세이버데이패스 소지자 모두 무료!!👍













■ 루체른 리기산 리기 쿨름 Rigi kulm 가는법
루체른 리기산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지만, 하루에 2개다 보려고 할 때는 비츠나우로 올라갔다가, 베기스 (or 비츠나우)로 내려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루체른 역은 나가는 방향이 하나라 정면으로 쭉 걸어나오면 서울역 구역사와 굉장히 닮은 모양의 문이 보이고, 그걸 통과해서 지나가면 유람선 선착장이 있습니다.



유람선 2층으로 가려면 1등석 패스가 있어야 합니다.
하루만 upgrade 티켓 SBB 에서 구입해서 유람선 타는 날 즐겨보셔도 됩니다.
2등석 타신 분들은 어차피 스위스 깃발이 1층에 있어서 2등석도 충분 하다고 하고
1등석 타신 분들은 우위에 올라섰다는 기분으로 나름 좋아하시더라구요.
둘다 각자 취향껏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2년전 스위스 그랜드 투어 할 때 1등석에 유람선 무제한 샴페인 서비스 시켜서 호화로움을 다 함께 누렸고 ㅎㅎ다들 좋아하시더라구요.



비츠나우역에 도착하면 조금 빠른 총총 걸음으로 와서 기차에 탑승 합니다. 내가 걸어온 방향으로 올라가는데, 올라가는 방향 기준으로 왼쪽으로 뷰가 좋습니다.







루체른 리기산 정상도 구경하고,
리기 쿨름 Rigi Kulm에서 리기 슈타펠 Rigi Staffel까지는 하이킹으로 가도 좋습니다. 20~30분 정도 걸립니다. 스위스는 하이킹 하고 안 하고 차이가 무척 크죠? 이젠 스위스프렌즈 덕분에 널리 알려져서 거의 필수코스니, 부담 없이 한번 걸어보세요!


그럼 즐거운 스위스 여행 되세요.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