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액티비티

웹캠

​블로그

스프카페

다운로드.png
다운로드.png
3624-200.png
1282369-200.png
info-alt-128.png

 이브와 날씨

 

날씨가 크게 구애 받지 않는 마을을 둘러보는 여행이지만, 레만호수 유람선을 타기도 하다보니, 날씨가 너무 좋지 않다면 굳이 방문할 필요는 없다. 

여행 예상 소요 시간

 

로잔에서 니옹을 거쳐 이브와까지 가는 시간은 약 1시간으로 왕복 이동시간과 이브와 관람 시간까지 생각하면 3~5시간 정도 예상하는 것이 좋다.

 이브와 볼거리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갈 수 있는 프랑스 마을인 이브와는 어떤 랜드마크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마을을 산책하고, 크레페 정도 먹고 온다면 짧게나마 프랑스를 느낀 기분이 들지도 모른다.

 이브와 Yvoire 드나들기

이브와는 스위스 제네바와 로잔 사이에 있다. 둘 중 한 곳에 숙박한다면 추천 방문지중 하나가 바로 이브와가 될 수 있다. 이브와에 가기 위해선 스위스 니옹 Nyon을 거쳐 배를 타고 가야한다. 스위스 패스 소지자는 이때 유람선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바 - 니옹 편도 기차 소요시간: 15분

 로잔 - 니옹 편도 기차 소요시간: 30분

 니옹-이브와 편도 유람선 소요시간: 20분

니옹역에 도착하면 유람선 선착장까지 10~15분 정도 걸어가야 한다. 느긋하게 마을을 구경 하면서 가고 싶지만 (꽤나 마을이 예쁩니다.) 보통 유람선 시간이 기차 도착하고 바로 걸어갔을때 타이밍이 딱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우선 바삐 걸어가자. 니옹 시내는 다녀와서 보는 것이 낫다.

레만 호숫가에 다다르면 유람선 선착장이 보인다. 스위스패스 소지한 사람은 별도의 티켓 구매 없이 탑승할 수 있다. 유람선 탑승 시간은 약 20분이다.

스위스에서 프랑스로 갈 땐 솅겐조약으로 여권 검사를 따로 하지 않는다. 물론 스위스패스가 본인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보여달라고 할 수는 있는데, 조금 드문 일이다. 그럼 이제 약간 프랑스의 향기가 나는지 맡아볼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