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델발트 피르스트 스위스프렌즈카페 인기 1위 | 스위스여행


안녕하세요. 차가운순대입니다.


스위스프렌즈 인기투표에서 당당하게 Top1을 차지 하고 있는 그린델발트 피르스트 Grindelwald First 입니다. 한국인에게 굉장히 익숙하고 80% 이상 다녀가는 융프라우가 아닌 피르스트가 1위인건 아마 패키지여행이 주로 찍는 코스가 아니라는 점과 단순히 구경만 하는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로 몸으로 느끼는 스위스가 아름답기 때문일겁니다.










영상으로 보는 피르스트 가는법


글보다 영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영상을 먼저 올립니다.


실제 현장 모습으로 피르스트 가는법


자 그럼, 영상보다 글을 선호하시는 분을 위한 내용을 끄적여보겠습니다.



그린델발트 (피르스트) 가는법


피르스트를 갈 땐 보통 인터라켄이나 그린델발트에 숙소를 잡습니다. 교통의 편의성을 생각하면 인터라켄, 경치를 생각하면 그린델발트로 숙소를 잡습니다. 인터라켄과 그린델발트 거리는 기차로 40분 정도입니다. 설명의 편의성을 위해 인터라켄을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취리히, 루체른, 바젤, 로잔, 체르마트 어디서 출발하든, 인터라켄까지는 기차로 2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피르스트를 가기 위해선 그린델발트까지 가야 합니다. 인터라켄 동역 2B 플랫폼에서 그린델발트행 기차를 타면 됩니다. 2번 플랫폼 앞쪽은 라우터브루넨으로 가고, 뒤쪽 플랫폼은 그린델발트 Grindelwald로 갈라져서 갑니다.



그린델발트 도착 직전 5분전부터 진행방향 기준으로 오른쪽에 엄청난 풍경이 펼쳐지니 꼭 봐야 합니다. 설령 놓치더라도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린델발트 역에서도 대박 풍경은 바라볼 수 있으니까요.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


그린델발트 기차역에서 피르스트 곤돌라 정류장까지는 버스로 2정류장이고, 걸어서 가면 15~20분 정도 걸립니다. 기차 내리자마자 버스 정류장으로 가면 시간이 얼추 맞아 떨어지는데, 보통 역에서 내리면 그린델발트 풍경 바라보느라 시간 좀 보내고 천천히 걸어올라가는 편입니다.


버스 정류장은 역에서 나가면 (출구가 한방향이에요) 왼쪽에 Buri sports가 보이고, 오른쪽에 공터가 보이는데 공터가 버스 정류장입니다. 이곳에서 Firstbahn에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피르스트 곤돌라 정류장에서 티켓을 사야 하는 분은 왼쪽 오르막길 입구로 가시고, vip패스가 있어서 그냥 가면 되는 분은 계단이 있는 오른쪽 입구로 가시면 됩니다. 한여름 성수기에는 티켓 사느라 줄 서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피르스트 가는법


피르스트 First까지는 곤돌라로 한번에 올라갑니다. 중간역인 보어트 Bort와 쉬렉펠트 Schreckfeld에서 곤돌라 문이 열리지만, 굳이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중간에 내렸다가 다시 탈 수 있는 있습니다.


피르스트 가격 (2021년 기준)


인터라켄 - 피르스트 왕복 정가 CHF 86.4

그린델발트 피르슽 왕복 정가 CHF 64


인터라켄 - 피르스트 왕복 동신쿠폰 할인가 CHF 59

그린델발트 피르슽 왕복 동신쿠폰 할인가 CHF 45


인터라켄-피르스트 왕복 스위스패스+동신쿠폰 CHF 29

인터라켄-피르스트 왕복 스위스패스+동신쿠폰 CHF 29


* 뭔가 복잡해보이지만, 동신항운 쿠폰은 무조건 가져가고 (1인당 1매씩 각각 필요), 스위스패스가 있으면 같이 들이밀면 됩니다.


* 융프라우 vip패스 소지자라면 피르스트는 무료로 갈 수 있습니다.

* 피르스트 펀패키지라고 액티비티가 포함된 것도 있습니다.


동신항운 융프라우, 피르스트 할인쿠폰 + 무료 가이드북

https://cafe.naver.com/swissfriends/29322





피르스트에서 할 수 있는 것


피르스트 First가 스위스프렌즈 카페에서 인기 원탑인 이유는 할 수 있는게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1. 피르스트 클리프워크 전망대 둘러보기 (30분~1시간 소요)

2. 바흐알프제 호수 하이킹 (6월~10월 가능, 2~4시간 소요)

3. 피르스트 플라이어 (피르스트 정상에서 쉬렉펠트까지 내려감)

4. 피르스트 글라이더 (쉬렉펠트 역에서 왕복함)

5. 마운틴카트 (쉬렉펠트 역에서 보어트까지 내려감)

6. 트로티바이크 (보어트에서 그린델발트까지 내려감)


헷갈릴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지도를 넣어둘게요. 모든건 예약없이 가능합니다.


피르스트 클리프워크 (무료)

이 전망대가 생긴뒤로 피르스트의 인기가 급부상 했죠. 고소공포증 있는 분에겐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절벽에 달린 아찔한 난간을 걸어가면서 알프스를 즐기는 것이 일품입니다.










바흐알프제 호수 트레킹 (무료)


하이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았다고 이야기 많이 합니다. 거리가 꽤 되서 그린델발트 Coop에서 샌드위치와 과일 같은 간식거리를 사오는 것이 좋구요. 편도로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들만큼 의외로 거리가 꽤 됩니다. 너무 큰 기대를 하고 오는 사람 중에는 실망하는 분도 의외로 꽤 되는데, 케바케인 것 같아요. 6월~10월에만 걸을 수 있는데, 이 기간이 아닐땐 별로 예쁘지도 않을 뿐더러, 호수가 눈에 덮여서 안 보입니다. 못 본다고 너무 아쉬워할 정도는 아니라 생각하지만 ㅎㅎㅎ 여행지에서는 후회를 하더라도 다들 일단 질러보시니 말리지는 않습니다.







피르스트 플라이어 (정가 CHF29)


피르스트 정상에서 쉬렉펠트까지 타고 내려가는 짚라인 입니다. 놀이기구 무서워하는 분도 굉장히 잘타며, 여성분들이 주로 좋아하더라구요. 보통 남자분들은..일단 비용이 들면...그 돈으로 맥주를 사먹겠다는 생각을 하셔서 ㅋㅋㅋ 피르스트 플라이어는 인기가 많아서 성수기엔 줄이 정말 긴데, 30분 이상 기다리면서 탈만한 것인가 싶긴 합니다. 그래도 재미있긴 합니다.




피르스트 글라이더 (정가 CHF29)


피르스트 글라이더는 독수리 모양 글라이더를 타고 천천히 위로 올라갔다가 빠르게 내려오는 기구입니다. 앞서 피르스트 플라이어와 이름이 헷갈리는데, 피르스트 글라이더는 쉬렉펠트에서 왕복으로 움직입니다. 글라이더가 더 나중에 생긴것이라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 글라이더가 더 나았다는 사람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근데 쉬렉펠트로 내려와서 타야 하는게 쫌 귀찮죠?ㅎㅎ 플라이어가 좋냐 글라이더가 좋냐는 짜짱면이 좋아? 짬뽕이 좋아? 그정도 차이인것 같습니다.




마운틴카트 (정가 CHF19)


세발 자전거 같은 것을 타고 내리막길을 질주(?)하는 액티비티입니다. 피르스트 유료 액티비티 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은건 마운틴카트인것 같습니다. 이 뒤에 나올 트로티바이크는 사고 문제가 꽤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마운틴카트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래도 너무 빨리 달리면 위험하니 조심해서 타시는걸 추천 드려요! 타기 전에 브레이크 잘 작동하는지 체크도 해야하구요.




트로티 바이크(정가 CHF19)


킥보드, 씽씽이 같은걸 타고 내리막길을 달려가는 액티비티입니다. 피르스트 글라이더나 마운틴카트는 생긴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트로티바이크는 오래되서 사람들에게 소문도 많이 나있고, 피르스트 액티비티 영상에서도 가장 많이 볼 수 있죠.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는 액티비티 임에는 틀림없지만, 성수기에 거의 매일 한명씩 다칠 정도로 장비가 노후되서 브레이크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출발전에 브레이크 많이 확인하고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 즐긴 분은 정말 좋아하는데, 다친 분들이 너무 많아서 적극 추천하긴 어려운 면이 있긴 하네요 ㅎㅎㅎ





눈썰매


너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겨울에는 바흐알프제 하이킹도 안되고, 마운틴카트, 트로티바이크를 모두 탈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스키, 보드 뿐만 아니라 눈썰매도 탈 수 있죠. 전 세계에서 가장 긴 눈썰매코스는 피르스트에 있다고 합니다. 눈썰매가 정말 야생(?)에서 타는거라 위험한데, 피르스트는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ㅎㅎㅎ권하기도 참 그렇지만, 또 모르고 가기엔 아쉬울 것 같아 적어놓습니다.




예전에 한창 투어 할때 무료 눈썰매 투어 할때 사진인데 예전 추억 생각나고 좋네요 ㅎㅎㅎㅎ


피르스트 가는법과 액티비티 다 적어보았는데, 이해가 안되시면 처음에 언급한 영상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거에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