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액티비티

웹캠

​블로그

스프카페

다운로드.png
다운로드.png
3624-200.png
1282369-200.png
info-alt-128.png

 라보 날씨

 

날씨 좋은 날 라보에 방문하면 더없이 좋으나 약간의 비나 구름도 크게 상관은 없다. 와인을 위해 포도를 생산 하는 지역이라 햇쌀이 따가울 수 있으므로 선크림은 항상 필수로 챙기자. 봄 가을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며, 겨울에는 권하지 않는다.

여행 예상 소요 시간

 

라보 지역 열차는 1시간에 한 대 밖에 다니지 않아 시간 맞추기가 조금 애매할 수 있다. 넉넉하게 2~3시간 정도 예상하고 관광하는 것이 좋다.

 라보 볼거리

 

라보는 한 마을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쀼이, 루트리, 뀨이, 에페스, 히바, 상 사포항, 쉐브헤 등 여러개 마을을 지칭하는 지역명이다. 마을마다 조금씩 느낌이 다르니, 자신의 기호에 맞는 마을을 위주로 여행하는 것이 좋다.

 라보 Lavaux 드나들기

우선 라보는 로잔과 몽트뢰 사이에 있는 지역을 말한다. 딱 라보 역이 존재하진 않고, 라보 지역에 군데군데 마을이 형성 되어있다. 니옹 모흐쥬 이쪽은 라 코트 La cote라고 불리는데, 이곳은 평지에 포도밭이 있는 반면 라보는 계단식 포도밭을 형성하고 있어 꽤나 독특하다. 단순히 저만 예쁘다고 생각한 것은 아닌지라 세계 유네스코 자연 유산으로도 지정 되어있을만큼 유명하다면 굉장히 유명한 지역중 하나

 

베른에서 제네바나 로잔으로 기차를 타고 가게 되면.. 로잔 도착 10분 전에 터널을 두번 지나게 되는데, 두번째 터널을 지나자마자 왼쪽 창문으로 엄청난 풍경이 펼쳐지는데, 바로 라보다.

 라보 Lavaux 하이킹 추천 코스

쉐브헤 Chebres - 히바 Rivaz (내리막길 40분)

 

쉐브헤 역에 내리면 철교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다. 내려가다가 오른쪽 철교 아래로 쭉 내려가면 호수가 보이기 시작한다. 호수를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걸어가면서 하이킹을 시작하자.

 

 

 

상 사포항 St. Saphorin - 히바 Rivaz (평지 20분)

 

상사포항 역은 출구가 하나라서 굉장히 쉽다. 상사포항 역에 내려 마을을 통과하며 걸어가다보면 자연스레 히바 Rivaz 역과 성처럼 생긴 와이너리가 보인다. 그냥 편하게 걸어보자.

 

 

 

쉐브헤 Chebres - 상 사포항 St. Saphorin (내리막길 60분)

 

첫번째 코스와 거의 동일하다. 호수를 향해 직진하면 첫번째 코스가 되고, 조금 걷다가 상사포항으로 빠지는 길을 보고 왼쪽으로 쭉 가면 바로 이 코스가 된다.

 

 

 

에페스 Epesses - 뀨이 Cully 호숫가 (평지 30분)

 

에페스 역에 내리면 호수가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다. 그 길로 내려가 오른쪽으로 쭉 걸어가면 뀨이로 걸어보자. 

에페스 Epesses - 뀨이 Cully 포도밭 (오르막 내리막 45분)

 

바로 위에 언급한 코스와 반대로 호수 반대 방향 언덕으로 올라가면 에페스 마을이 나온다. 오르막길이 조금 가파르긴 합니다만 길진 않다. 그 후 왼쪽 내리막길로 쭉 걸어서 뀨이에 가보자.

* 라보지역 역에는 기차가 한시간에 한 대 운행하니 시간표 확인 필수!

 라보 익스프레스 Lavaux express

하이킹이 조금 귀찮으신 여행객이라면 라보 익스프레스 Lavaux express 라 불리는 꼬마 기차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라보 익스프레스는 루트리 Lutry 그리고 뀨이 Cully에서 출발한다. 가격은 CHF 15이며, 와인 시음이 포함된다. 굉장히 이상한건 라보 와인은 정말 맛있는게 꼬마 기차 투어에서 주는 와인은 굉장히 맛이 없다는 사실이다. 다만 구석구석 기차 타고 구경하는 뷰는 굉장히 멋지니 기차 탑승에는 충분한 값어치가 있다.

 라보 와인 vin

사진은 빨간 레드 와인을 올려놨지만, 사실 레드 와인은 맛이 없고, 화이트 와인이 맛있다. 스위스 레드 와인은 대부분 피누 누아 Pinot noir가 많은데 조금 밍밍한 맛으로 느껴질 수 있다. 반대로 스위스 화이트 와인은 샤슬라라는 포도 품종을 사용하는데, 스위스 자연처럼 굉장히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개인적으론 Dezaley라는 와인을 제일 좋아하고, 실제로 라보 지역에서 가장 최고로 쳐주기도 한다. 라보 지역 와인은 같은 레만 호수에 있는 라코트 지역보다 와인이 더 비싸다. 거기에 데잘레 Dezaley는 가장 비싼 화이트 와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