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액티비티

웹캠

​블로그

스프카페

다운로드.png
다운로드.png
3624-200.png
1282369-200.png
info-alt-128.png

피르스트 날씨

 

피르스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다. 아침에 피르스트  웹캠을 확인해 정상이 맑은지 확인하고 올라가도록 하자. 하단 "실시간웹캠" 버튼을 누르면 피르스트 실시간 웹캠을 볼 수 있다.

 케이블카 점검 기간

 

피르스트로 갈 때 인터라켄-그린델발트 구간은 기차로 연중 무휴 운행이지만, 그린델발트부터 피르스트까지는 케이블카로 연결 되어있고, 봄 가을에는 항상 점검기간이 있다. 겨울에는 스키, 여름에는 하이킹을 할 수 있으나, 점검기간에는 못 간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간혹 걸어서 갈 수 있냐는 질문이 있는데, 점검기간에는 뷰도 좋지 않다. 

▶ 운행 기간

2018.11.24~2019.10.27

여행 예상 소요 시간

인터라켄 출발 기준으로 피르스트 정상까지 편도 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 걸린다. 정상  피르스트 클리프 워크 둘러보는 시간은 보통 30분 정도다. 여름에 방문해 피르스트부터 바흐알프제 하이킹을 계획하고 있다면 왕복 2~3시간 정도 더 소요된다. 더불어 피르스트 펀패키지라 불리는 피르스트 플라이어, 마운틴카트, 트로티바이크를 탈 예정이라면 시간이 더 길릴 수 있다.

피르스트 정상만 찍을 경우: 3시간

바흐알프제 트레킹 포함: 5시간

 피르스트 교통비

 

스위스패스 소지자의 경우 대부분 산악 열차에 대해 50% 할인 받을 수 있는데, 피르스트도 마찬가지다. 인터라켄에서 그린델발트 구간은 무료, 그린델발트 피르스트 구간은 50%할인 받는다. 여기에 동신항운 할인 쿠폰이 있다면 약간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그린델발트-피르스트 가격

정가: CHF 60

동신항운 쿠폰 소지자: CHF 43

스위스 패스만 소지: CHF 30

동신항운+스위스패스: CHF 28

*스위스패스 미 소지자는 인터라켄 - 그린델발트 구간도 따로 사야 합니다.

피르스트 펀패키지 가격

정가: CHF 80

동신항운 쿠폰 소지자: CHF 78

스위스 패스 소지: CHF 62

*피르스트 펀 패키지는 그린델발트-피르스트 올라가는 케이블카, 내려올 때는 피르스트 플라이어, 마운틴카트, 트로티바이크를 모두 포함 하는 가격입니다.

융프라우 VIP 패스 가격

인터라켄에서 그린델발트

호수에 비친 알프스를 보기 위해 피르스트로 가는 방법은 비교적 쉽다. 인터라켄 동역 Interlaken ost 2B 플랫폼에서 기차를 타자. 앞쪽 2A 플랫폼은 라우터브루넨으로 가니, 그린델발트로 가는 기차인지 잘 확인해야 한다. 인터라켄에서 출발한 열차는 빌더스빌 Wilderswil을 지나 쯔바이루취넨 Zweiluchinen에서 분리되어 각각 행선지에 맞춰서 간다. ​인터라켄에서 출발한 열차는 40분 가량 이동 후에 그린델발트 역에 도착한다. 도착하기 5~10분 전에 기차 진행 방향 기준 오른쪽으로 멋진 아이거가 보이니 잘 감상하도록 하자.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 올라가기

그린델발트 역에서 내리면 출구 방향으로 계속 쭉 걸어간다. 피르스트 케이블카 정거장까지는 도보로 15분 정도 걸린다. 오르막길이라 걷기가 싫다면 그린델발트 기차역에서 나가서 20m 가량 걸어가면 오른쪽에 버스 정거장이 있다. 이때 First bahn에 가는 버스가 있다면 타자. 정거장 2칸 정도 된다. 

 케이블카 타고 피르스트로

피르스트 곤돌라 역에서 표를 산 후에 곤돌라에 몸을 싣자. 중간에 보어트 Bort, 슈렉펠트 schreckfeld에서 곤돌라 문이 열리지만, 우리는 피르스트 First까지 계속 올라간다. 15~20분 정도 올라가면 피르스트에 도착한다. 2015년 가을에 피르스트 클리프워크 First Cliff Walk라는 전망대가 생겨, 아이거, 슈렉호른, 베터호른의 모습을 잘 감상할 수 있다.

호수에 비친 알프스를 보고 싶다면 바흐알프제 하이킹

피르스트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피르스트 펀 패키지도 있겠지만, 호수에 비친 알프스를 볼 수 있는 바흐알프제 Bachalpsee까지 하이킹이 한몫한다. 피르스트에선 왕복 2~3 시간이 걸리며, 오르막 내리막이 섞여 있어 아주 쉽진 않다. 더불어 바흐알프제에는 매점이 없기 때문에 물과 간단한 간식 거리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피르스트에서 내려가기

피르스트에서 그린델발트로 내려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하이킹을 하는 것인데, 피르스트에서부터 내려가면 생각보다 거리가 멀다. 시간적 여유와와 체력적 여유를 갖고 하는 것을 권장한다. 두번째는 올라올 때처럼 곤돌라를 타고 내려가는 방법이다. 현실적으로 가장 무난한 방법이다. 세번째는 피르스트 펀패키지를 이용해 내려가는 것이다. 피르스트-슈렉펠트 구간은 피르스트 플라이어 First Flyer, 슈렉펠트-보어트 구간은 마운틴카트 Mountain Cart, 마지막 보어트-그린델발트 구간은 트로티 바이크 Trotti bike를 이용해 내려가는 것이다. 3가지 모두 다 해야하는 것은 아니고, 한두가지만 선택적으로 이용하고 나머진 곤돌라를 타는 방법도 있다. 

피르스트 플라이어

짚라인을 타고 순식간에 내려가는 액티비티다. 남자들에게는 다소 시시할 수 있지만,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내려가는 쾌감을 글로 설명할 수 없다. 다소 가격이 비싼 점이 흠이고, 여름 성수기에는 1~2시간씩 기다리는 일도 다반사다. 많은 여행객들이 말하기로 1~2시간씩 기다리면서 탈 값어치까지는 없다고 한다. 하지만 줄이 길지 않다면 충분히 흥미로운 액티비티 중 하나다. 

 마운틴카트

​쉬렉펠트에서 보어트까지 연결되는 코스를 카트를 타고 질주한다. 2016년 7월에 처음 선보여 상대적으로 안전한 액티비티 중 하나다. 

​사진 출처: www.jungfrau.ch

 트로티바이크

​보어트에서 그린델발트까지 연결되는 구간을 우리나라 옛날 씽씽카를 타고 내려간다. 브레이크만 있는 무동력 자전거로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내려간다. 공용 자전거다보니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하며, 속도는 항상 저속을 유지해야 한다. 급작스레 절벽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